파산/면책
개인회생
개인회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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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회생 절차

1.개인회생절차개시신청서의 작성
법원의 서식을 기준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, 증명 및 소명자료를 첨부합니다.

2.인지대 및 송달료의 납부
인지대와 송달료를 납부하고 그 영수증을 신청서에 첨부합니다.

3.신청서의 접수
작성된 신청서를 관할법원에 접수합니다.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 본원의 민사신청과에 접수합니다. 서울이 주소지인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 파산과에 접수합니다.

4.개인회생위원의 지정 및 면담
신청서를 접수하게 되면 법원의 개인회생위원이 지정됩니다. 신청인은 회생위원과 면담을 통해 신청서를 보완, 수정하게 됩니다.

5.개인회생절차 개시결정
신청서에 대한 보완이 완료되면 개시결정문을 송달받게 되고, 변제계획안에 따른 월 납입금액을 개인회생위원의 계좌로 송금하게 됩니다.

6.채권자집회
지정된 일자의 채권자집회에서 신청인의 개인회생신청에 대하여 의견을 피력합니다.

7.변제계획안의 인가결정 및 변제의 수행
채권자집회에서 채권자들의 이의가 없는 경우 변제계획안에 대한 인가결정이 있게 됩니다. 신청인은 변제계획안에 따른 변제를 수행하게 됩니다.

8.면책 신청
신청인은 변제계획안에 따른 변제를 완료한 후 법원에 대하여 개인회생채권에 대한 면책신청을 하게 됩니다.

9.면책결정
면책 결정 후 확정되면 채권자의 채무에 대하여 잔액이 있더라도 신청인은 채무는 면책됩니다.